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기렌트카 저렴하게 예약하는 꿀팁 주의사항

카테고리 없음

by 대출 마스터 2022. 3. 25. 15:21

본문

여행이나 사업 등의 목적으로 원활한 이동을 위해 차량이 필요한 경우가 꼭 발생하곤 합니다. 다만 단발적인 목적을 위해 자차를 마련하기에는 부담이 크기에 단기렌트카를 통해 불편을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안전한 진행을 위해서는 차종이나 기간에 따른 차이를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점을 고려하면 좋은지 지금부터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기렌트와 장기렌트의 차이

약정 기간에 따라 2년 미만은 단기 렌트, 2년 이상은 장기 렌트로 구분을 하고 각각 장단점이 확실합니다.  단기의 경우에는 한 달, 일주일, 하루 계약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기간 동안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기간이 짧아 소모품의 경우 개인이 처리하지 않습니다. 절차에 신용이 상관없고 면허증만 있다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장기 렌트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 

3년, 4년, 5년 등의 약정 기간을 정하고 이용하며, 일반적으로 4년을 많이 선택합니다. 기간이 길어 중도에 변심하여 해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 주의사항 함께 알아보세요.

또 일반적으로 신차를 이용하며 정비 시에 책임이 생겨 관련된 약정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절차상 신용이 필요하며 기준에 따라 일반, 저신용으로 구분이 되어 진행하게 됩니다.

2. 차종별 대략적인 가격

렌트하는 차종에 따라서도 이용할 수 있는 조건에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3일 단기를 기준으로 했을 때 중형 세단인 소나타 LPG와 기아 K5 LPG의 경우에는 11만 원 정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준대형급 K8 LPG는 14만 원가량입니다. 벤츠 E250 클래스와 BMW 420, 랜드로버 디펜더 정도는 20만 대로 이용이 가능한데 아우디나 포르쉐 등 외제차는 그 브랜드와 차종에 따라 차이 폭이 큰 편입니다. 

 

🔽 아래에서 가격싸게 예약할 수 있는 법 빨리 알아보세요.

지역이나 일정, 반납 시기에 따라 추가되는 금액이 생길 수 있어 자세한 정보는 문의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3. 카셰어링

카셰어링은 단기렌트카보다 더 짧은 시간 이용을 할 때 유리한 방법입니다. 일정이 아닌 주행 거리를 기준으로 요금을 책정하고 있는 것이 큰 차이입니다. 

또 10분 단위로 차량을 빌릴 수 있어 잠깐 사용하기 좋습니다. 대여소에 차량들이 준비되어 있어 예약 후에 사용할 있으며 앱으로 전 과정을 처리해 이용이 조금 더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여소에서 예약한 차를 탄 후에 반납을 하면 되는 방식으로 왕복 외에 편도 선택도 가능합니다. 

4. 단기렌트시 주의사항과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단기렌트카 이용할 때 몇 가지 주의하여 살펴볼 사항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면허를 취득한 후 1년 이상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선택할 때는 예상하지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하여 종합보험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차량 반납 시에 잘못이 아닌 부분을 책임지지 않기 위해서 인도받을 때 바로 사진을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보다 저렴한 예약에 도움이 되는 기준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급 차종이나 신차에 가까운 연식은 이용 조건이 높으니 이를 제외하고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이 가격 면에서 유리합니다. 

단기의 경우, 이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조건이 낮아지기에 이를 고려하고 결정하면 좋습니다. 그 외에 각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비교하고 활용하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단기렌트카에 대해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이용 전에 기간이나 비슷한 서비스 비교와 함께 다양한 사항을 고려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결정이 가능할 것입니다.